최근 서비스 디자인에 대한 관심과 적용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병원은 환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서비스 디자인으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서비스 디자인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는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포착해 이를 창의적인 서비스로 구현한 기업 서비스 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기 위해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우리 병원은 '수술환자의 불안 감소를 위한 인간 중심 경험 디자인'으로 서비스 디자인 우수사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백수현 회장 / 한국표준협회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은 글로벌 스탠다드보다 더 우수한 품질 수준을 육성하기 위한 선진 포상제도이며 오늘 수상한 기업들은 이런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하여 인정받은 매우 탁월한 기업들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서비스 프로세스 분야와 서비스 상품과 공공서비스 분야 등 우리 생활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하게 하는 서비스 디자인 24가지 사례에 대해 수상했습니다.
우리 병원은 앞으로도 환자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적용함으로써 병원을 방문한 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입니다.
[AMC News 2016. 7. 07]
앞선 의술 더 큰 사랑 서울아산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