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중개 및 융합연구는 최근 의료계의 핫이슈로 미래에는 진료와 연구, 산업이 결합한 융합 의료 시대가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은 미래 의료계의 핵심적인 요소로 주목받고 있는 중개 및 융합 연구를 주제로 아산국제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미래 의학을 위한 중개 및 융합연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두 개의 기조강연과 세 개의 분과 세션으로 미국과 스웨덴, 캐나다 등 해외뿐 아니라 국내 석학 50여 명을 연자로 초청해 미래 진료와 연구, 산업이 결합한 융합 의료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의공학, 빅데이터, 치료제 개발 등을 주제로 각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학자들의 경험과 견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이번 아산국제의학심포지엄은 미래 의료계의 핵심적인 요소로 주목받고 있는 중개 및 융합 연구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었으며 산업?정보 사회 이후 다가오고 있는 미래 사회에서 병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아산국제의학심포지엄은 세계적인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대 의학의 최신 지견을 논하고 국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면서 국제공동연구를 활성화하고 해외 초기임상 연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습니다.
[AMC News 2016. 6. 17]